WELLNESS THEMES <Give,기부>

22-01-28 by K웰니스뉴스



WELLNESS THEMES <Give,기부>



1c8f98059c9feaf02c18f8048b3336df_1643361279_8256.jpg


 


  믿음은 대가를 바라지 않고 주는 것이 온전한 삶과 인간으로서의 진화에 필수적이라고 오랫동안 가르쳐 왔습니다. 힌두교에서 자선 기부 행위는 사심 없는 봉사의 길인 카르마 요가에 필수적입니다. 이슬람 전통의 세 번째 기둥인 자캇은 궁핍한 사람과 부유한 사람 모두의 복지에 매우 중요하며 기부는 인류에 대한 봉사로서의 바하이의 기초입니다. 감사와 베푸는 행위는 자기 초월에 이르는 길입니다. 그리고 불교에서는 끈을 묶지 않고 아낌없이 베푸는 각성 상태로 이끄는 10가지 완성품 중 하나입니다.



 몸과 마음에 관해서 이타적인 기부에 참여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가 다른 사람들과 행동하고 사교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뇌의 여러 영역으로 구성된 강력한 신경 네트워크"가 활성화됩니다. 우리의 친절은 화학적이며 생리학적으로 도파민, 옥시토신 및 세로토닌의 건강한 방출을 자극하고 웰빙의 빛과 더 깊은 소속감과 유대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감사하는 마음으로 주는 것은 건강의 생물학적 상관 관계(예: 스트레스에 직면했을 때 혈압 상승 감소), 불안, 우울증, 분노, 수면 장애 감소, 수명 연장, 행복 및 건강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기부도 긍정적으로 전염됩니다. 사람들이 친절한 마음을 경험할 때 다른 사람들에게 더 많이 기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기부를 통해 지도력을 강화하십시오

우리가 진정으로 기부 할 때, 우리는 겸손, 즉 우리 삶이 특권과 풍요로 가득 차 있으며 그것을 다른 사람들과 확장하기를 원한다는 깊은 인식을 활용합니다. 웰빙 리더십의 시연으로서 조직은 전략적으로 기부하기 위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깨끗한 물과 식량 평등에서 성 포용과 사회 정의에 이르기까지 엄청난 필요가 있습니다. 수익의 일부를 공유하고, 직원 자원 봉사를 결집하고, 합당한 대의를 위해 관계를 활용하는 것은 비즈니스 모델 및 영향의 일부로 기부하는 훌륭한 예입니다.




웰니스 리더로서 매 순간이 기부의 기회이기도 합니다. 당신이 매일 만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최고의 선물은 돈이나 물건이 아닙니다. 그것들은 경청되고, 존중되고, 가치 있고, 받아들여지는 것과 같은 무형의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기부의 순간을 실험하여 팀과 조직뿐만 아니라 자신의 웰빙을 향상시키십시오.



 - 팀 또는 조직을 이끌어보십시오.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 다른 사람에게 감사할 때 우리는 관계 속에서 살고 일한다는 것을 인식합니다. 우리 스스로 생각하거나 행동하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잘한 일에 대해서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을 고양시키는 번성하고 포용적인 문화를 만들기 위해 사람들이 완전히 나타나 함께 일하는 방법에 대해 "고맙습니다"라고 말하십시오. 이렇게 당신의 존재를 제공합니다. 이것은 수용력, 개방성, 호기심 및 참여로 순간에 있는 마음챙김 주의에 관한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의 존재 전체를 인식의 도구로 사용하는 진정한 경청에 관한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취약성에 관한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더 깊은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당신의 가식을 제쳐두십시오. 당신이 당신의 완전한 존재를 나타낼 때 당신도 얻습니다. 아티스트 Mary Anne Radmacher는 "다른 사람들을 위한 빛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때 자연스럽게 우리 자신의 길을 밝힙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고요함을 선물하세요. 

시끄러운 세상에서 고요함은 희귀한 상품입니다. 팀 회의 또는 지역 사회 식사에서 이러한 호흡 연습 중 하나를 주도하거나 잠시 침묵을 유지하십시오. 이 간단한 행동은 사람들이 자신과 더 깊이 연결되어 삶과 일에 더 온전히 나타나도록 초대합니다.





이희주 기자 (원문출처-GWI) 






Comments

  1.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