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K-웰니스 리더'

22-10-05 by K웰니스뉴스


9월 'K-웰니스 리더' 

<박호형 의원> 


80e7f035bda538bab3f46c351b473e1c_1664935996_3468.jpg
▲(사진설명 좌로부터) 제주도의회 김경학 의장, 박호형 의원, 한국웰니스산업협회 이우람 부회장 


제주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박호형 의원(더불어민주당, 일도2동)이 (사)웰니스 대표 민간단체에서 수여하는 ‘K-웰니스 리더’ 표창을 수상했다.


‘K-웰니스 리더’는 웰니스 산업 발전에 기여한 국회의원, 광역·기초 단체장, 공직자 대상 한국웰니스산업협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박호형 의원은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치유하고 휴식하는 웰니스 관광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면서 “지난해 5월 ‘제주특별자치도 웰니스 관광 육성 조례’를 전국 최초로 대표 발의했으며, 조례 핵심 내용은 웰니스 관광협의체 구성, 웰니스 관광 인증제 도입, 행·재정적 지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지난 7일 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제주형 웰니스관광 발전 전략 정책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웰니스 관광의 발전방향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새로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웰니스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박 의원은 끝으로 “웰니스 관광 활성화가 신정부 국정과제에 포함된데다 (가칭)‘치유관광산업 육성에 관한 법률’ 제정을 검토하고 있음에 따라 대정부·국민적 차원의 관심도 상승되고 있고, 향후 웰니스 관광이 더욱 다양하고 구체화 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희주 기자








Comments

  1.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