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K-웰니스 리더'<허석 순천시장, 김주수 의성군수>

22-04-20 by K웰니스뉴스

3월 'K-웰니스 리더'


<허석 순천시장, 김주수 의성군수>



9d282e0416d6ecd5892a245d71d74e21_1650430715_5536.png

▲좌)허석 순천시장 우)김주수 의성군수




‘K-웰니스 리더'는 웰니스 산업 발전에 기 여가 큰 의원 및 단체장에게 수여되는 표창 으로 허석 순천시장과 김주수 의성군수가 웰니스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3 월 ‘K-웰니스리더’로 선정되었다.


허석 순천시장은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 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올해 역대 최다 국비를 확보, 순천만국가정원 역사관 개관, 순천만국가정원 관광가이드 앱 제공, 시민정 원추진단 모집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 을 통해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위해 일하 며 시민들에게 그 공을 인정받았다. 또한, 청년들이 아이디어 하나만 있으면 성공할 수 있는 ‘기회의 땅, 순천’으로 만들기 위해 현재까지 2회째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 회를 개최해 왔다. 



지난해에는 중국의 실리 콘 밸리인 중관촌 한국지사를 순천에 개설 했고, 제1회 한중창업혁신포럼도 개최하며 청년 육성을 위해 노력하며 포용적 청년정 책을 펼쳤다. 허석 순천시장은 누구도 소외 되지 않는 도시 정책을 펼치며 평등한 순천 을 위해 그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 또한, 도시 정책은 물론 코로나19로 힘든 국민들의 우울감을 치유하기 위해 순천시 관광지를 활용한 치유프로그램과 종교문화 여행과 같은 프로그램을 시행하며 ‘K-웰니 스 리더’로서 앞장서고 있다.



김 군수는 지방소멸지수 1위란 오명을 벗 기위해 다양한 청년정책으로, 귀촌1위 달성 등 군민과 약속한 군정 전반에 걸쳐 많은 사 업들을 이행하며 지역을 변화시켰다. 특히, 올해에는 200억원의 지역화폐를 발 행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어려워진 소 상공인과 중소기업에 대한 맞춤형 지원 사 업으로 경영안정화를 추진하며 지역경제 활 성화에도 힘쓰고있다.


또한, 통합신공항의 성공적인 이전을 위한 분야별 세부사업 추진, 현장포럼에 참석하며 의성군 핵심사업을 위해 적극 나서며 모범적 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 외에도 의성문화원과 봉양면 공공도서 관, 생활문화센터 등도 준공해 지역의 향토 문화 발굴과 연구를 통해 군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사업을 추진해나가며 시민에게 호평을 받았다.


김 군수는 지역경제 활성화 뿐만 아니라 경북 환경연수원과 환경리더 양성교육을 위 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탄소중립을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이상 기후에 따른 주 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하천 재해 예방사업을 추진했다. 이처럼 김 군수 는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2022년 3월 ‘K-웰니스 리더’로 선정되었다. 


한국웰니스산업협회 김미자 회장은 ‘K-웰 니스리더’로 선정된 두분에게 축하인사를 전 하며 “ 웰니스산업에 관심을 주고계신만큼 앞으로도 시군은 물론 대한민국의 웰니스산 업 발전에도 힘써달라”고 말했다.




이희주 기자



 





Comments

  1.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