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새로운 웰빙의 미래 5가지

22-05-17 by K웰니스뉴스


2022년 새로운 웰빙의 미래 5가지 



56454a5e907769a43ad277e68b37287b_1652778030_3677.png

▲출처: Global wellness summit 



  2년 전 팬데믹이 처음 헤드라인을 장식한 이래 전 세계 사람들은 팬데믹 이후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해 왔습니다. 그러나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웰니스 시장은 2019년으로의 회귀에 불과합니다.


2022년 웰니스의 미래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가 요구하는 것이 크게 바뀌었고 웰니스가 도발적인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10가지 웰니스 트렌드를 확인했습니다. 지난호에 이어 5가지 트렌드를 알아보겠습니다.



트렌드1. 의학연구


다.여성은 올바른 진단을 보장하고 효과적인 치료법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것은 주류 의학에 대한 여성의 견해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추세는 AI, 스마트폰 앱, 웨어러블, 가상 평가판을 통해 스타트업 및 기술 거인이 여성의 건강에 관한 조사 데이터를 확대하고 개선하려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데이터 수집 트래커부터 '스마트 브래지어'까지 실리콘 밸리는 테스트에서 여성의 더 나은 표현, 참가자에게 더 빠른 액세스 및 장기적인 데이터를 가능하게 하는 많은 기존 기술을 검토합니다. 



트렌드2. 웰니스 놀이터 

합리적인 가격의 웰빙이 가까운 도시로 오는 중입니다. 열수욕을 갖춘 새로운 목욕탕(사우나, 스팀룸, 수영장 등), 대규모 웰니스에 초점을 맞춘 워터 리조트(그 중 일부는 매일 최대 8,000명의 방문자를 수용합니다)등이 그 예입니다. 도시는 웰빙에 접근하기 쉽고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이 트렌드는 도시의 목욕탕의 르네상스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산책로, 팝업 웰니스 클래스에서 도시 풍경을 어떻게 바꾸는지 자세히 설명합니다.  



트렌드3. 자연주의 

수십 년 동안 진보의 개념은 인간에게 가능한 한 적은 것을 요구하는 것이 었습니다. 우리는 자동화를 칭찬하고, 편리함을 제공하는 기업에게 보상을 주고, 안전한 거리에서 자연을 칭찬합니다. 그러나 세계적인 격변의 다가오는 위협은 우리에게 우리의 방식을 바꾸는 것을 강요합니다. 지구의 취약성과 공급망의 불안정성을 함께 생각하면 오랫동안 기다려온 자립으로의 회귀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경향은 자급 자족 붐이 다양한 방식으로 어떻게 전개되는지 자세히 설명합니다.  



트렌드4. 웰빙 코칭 

세계는 연간 8.3조 달러를 헬스케어로, 4.4조 달러를 웰니스에 지출하고 있지만 만성 질환의 흐름을 막을 수는 없다. 행동의 변화는 가장 어려운 너트입니다. 사람들이 건강한 행동을 시작하고 그것을 고집하도록 동기 부여하는 예술과 과학에 대해 엄격하게 훈련 된 건강과 웰니스 코치는 건강과 웰빙 모두에서 누락 된 링크였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건강 플랫폼의 폭발적인 증가로 '코칭'을 중심으로 놓고 웰니스의 세계가 깨어나며 의사, ​​물리치료사, 피트니스 트레이너, 리조트 등 사람들과 협력하는 것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트렌드5. 웰빙 메타버스 

건강과 웰빙은 게임을 넘어 다양해지며 메타버스 붐이 일어나고있습니다.

유행을 포함한 다양한 사회적 세력 덕분에 "웰빙 메타 버스"의 상승은 불가피합니다. 웰니스는 현재 소비자의 마음의 중심이며, 전세계 비즈니스 및 정부 전략의 최전선에 있으며, 새로운 기술 요청합니다.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에서 현실과 촉각의 융합에 이르기까지 와야 할 웰니스 메타버스는 4.4조 달러의 글로벌 웰니스 경제의 각 분야에 큰 기회를 제공하고있습니다.




이희주 기자 













Comments

  1.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