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주목해야 할 5가지 트렌드

22-02-28 by K웰니스뉴스



2022년 주목해야 할 5가지 트렌드 





9eced24e44487c48b65b8b04ffbbf55f_1646033917_1944.png

▲출처: exhibition showcase
 


  재앙적인 2020년 이후 올해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다시 열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계속해서 새로운 파도와 도전에 직면해 있기 때문에 우리가 바라던 완전한 재개장은 아니었습니다. 코로나의 새로운 변종으로 우리는 여전히 우리 업계에서 가장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제 팬데믹을 넘어 2022년 이후에 우리 산업을 형성할 트렌드를 바라볼 때입니다. 매년, UFI 팀은 전 세계의 많은 회원 및 업계 리더들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다음 5개의 주제는 이후 다가올 우리 산업의 1년을 나타낼 주제입니다.


  


트렌드1. 고객 유지


지난 팬데믹의 시간 동안 전시회에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 줄어드는 등 여행은 여전히 정체되고 있습니다. 동시에 전시장으로 돌아가고 싶은 충동도 눈에 띄게 되었습니다.

향후 팬데믹의 복잡성이 줄어들면서 팬데믹 이전의 고객들을 우리가 얼마나 빨리, 어느 정도 환영하며, 어느 정도까지의 많은  참석자들이 현장에 올지 만나보게 될 것입니다.




트렌드2. 기후 변화와 탄소 감소

업계에서 공동으로 일하면서 우리는 늦어도 2050년까지 "순 탄소 제로 이벤트"를 제공하겠다는 업계 전반의 약속을 공식화했습니다. 우리는 이 행동에 대해 유엔과 협력하고 있으며 글래스고에서 열리는 COP26에서 이 약속과 앞으로의 작업을 발표했고,  몇주만에 수십개의 기업이 가입했습니다. 
이것은 지속 가능성이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보여줍니다. 고객, 정부, 투자자, 직원 모두가 산업의 탄소 발자국을 빠르게 줄이기를 점점 더 요구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한 위치에서 산업과 관련 업체를 집계하여 다수의 개별 출장을 대신 절약함으로써 탄소제로에 한발짝 다가섰습니다.


트렌드3. 데이터 및 디지털 토론

데이터 관리, 데이터 소유권에 대한 논의는 업계의 비즈니스 모델이 공급과 수요를 보다 전체적으로 연결하는 방향으로 진화함에 따라 관련성만 증가할 뿐입니다.
그리고 '대면'은 이벤트 업계의 핵심으로 계속 유지될  것이지만, 업계의 챔피언은 온 사이트 업계의 이벤트와 온라인 커뮤니티, 콘텐츠, 서비스 사이에서 최고의 활성화를 이룬 기업입니다.
플랫폼 솔루션은 바로 여기 있습니다. 위에서 말한 두가지 분야에서 통합이 이루어져 보다 명확하게 정의된 비즈니스 모델이 실현되기를 기대합니다.


트렌드4. 새로운 인재상

대부분의 회사들은 전염병이 유행하는 동안 일부 직원들을 해고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게다가 몇몇 동료들은 우리 산업을 떠나서 다양한 산업과 분야에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우리 전시회 분야는 항상 밝고, 동기부여가 되며, 독보적인 인재를 유치할 수 있었고, 이는 이후에도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우리의 사업을 어떻게 포지셔닝할지 다시 생각해보고 새로운 이야기를 써야 할 것입다. 우리는 목적을 찾고, 일에 의미를 찾고, 참여하고 싶어하는 세대를 우리 산업 공동체의 일원이 되도록 할 것입니다.


트렌드5. 전환점

전환점 이론에서는 우리는 무엇인가를 영원히 바꾸는 하나의 사건이나 발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분간 우리는 고객 행동에서 기후변화, 직원 정착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에 이르기까지 잠재적인 전환점에 대해 논의하는데 많은 시간을 소비할 것입니다.



오세윤 기자
 





Comments

  1.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